미국 National Public Radio 에서 재미있는 기사가 하나 올라왔길래 포스팅합니다. Kansas 에 있는 Onega 라는 소규모 도시가 어떻게 식료품점을 새로 유치했는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. 

http://www.publicbroadcasting.net/kcur/news.newsmain/article/0/1/1877865/KCUR.News/Planting.New.Grocery.Stores.In.Food.Deserts

국과 같이, 미국에서도 지방의 중소도시들이나 아니면 농촌지역을 기피하는 현상이 꽤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습니다. 그 결과로 위의 기사와 같이 식료품 공급과 같은 기본적 생활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여러움을 겪고 있습니다. 식료품 문제도 있지만, 좀 더 생명에 직결된 문제로는 의료시설및 의료인력의 부족같은 문제가 있습니다. 

http://www.npr.org/2011/08/03/138932704/rural-arizona-hospital-prepares-for-future-cuts

http://www.kvpr.org/shows.php?id=830

번째 링크는 이런 부족사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헤쳐나가고 있는 병원을 소개한 기사입니다. 밑에 있는 기사는 의료인력의 부족으로 고생하고 있는 캘리포니아의 농어촌 지역의 어려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 
Posted by 하린/가빈대디 하린대디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