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에는 찾아보기 힘들지만, 미국의 패스트푸드 가게들은 거의 예외없이 Drive-Thru 를 운영합니다.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, 운전석에 앉은채로 패스트푸드를 구매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, 바로 그 때문에 욕을 먹기도 하는 장치입니다. 

미국 캘리포니아 인근에서 아주아주 유명한 패스트푸드점 중에 In-N-Out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. 저도 가끔 이용하는 가게이기도 합니다. 그 In-N-Out의 탄생지로 알려진 Baldwin Park 이라는 시에서 더 이상 새로운 Drive-Thru 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하는군요. http://la.curbed.com/archives/2010/05/birthplace_of_innout_burger_now_looks_to_ban_drivethrus.php 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. 

이와는 별도로, LA 시는 2008년 저소득층 밀집지역인 South Los Angeles 지역에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신규 건축을 1년동안 제한하는 법안을 도입한 적도 있습니다. http://www.reuters.com/article/idUSCOL06846020080730 에 그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. 제가 알기로는 이 법안이 1년 연장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.. 현재도 발효중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. 
Posted by 하린/가빈대디 하린대디

댓글을 달아 주세요